환불 거절 사유를 확인한 후, 추가적인 소통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메이커 문의하기"를 통해 메이커님과 직접 연락을 시도해 주세요. ✅ 와디즈 환불 신청 거절 펀딩금 환불은 프로젝트 페이지에 명시된 환불 기준에 따라 진행됩니다. 만약 환불 사유가 해당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메이커님은 거절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의 하자 여부 판단은 와디즈가 아닌 메이커님이 진행하시므로, 메이커님의 거절 사유가 납득되지 않 으면 [메이커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소통해 주세요. 만약 메이커님과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다면, 와디즈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메이커 문의 방법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 우측의 지지서명 아래 [더보기] 클릭 → 문의하기 도움이 되었습니까? 예 아니요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문의 등록 관련 문서 와디즈 환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단순 변심에 의한 서포터 환불을 제한할 수 있나요? 배송이 지연될 수 있나요? 리워드 수령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환불할 수 있나요? 와배송 상품 결제 취소 후 배송되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