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요금제 한 눈에 알아보기

✅ 와디즈 광고 수수료

디스플레이 광고와 푸시 광고의 경우, 상세 상품별로 금액이 달라요. 타겟 광고의 경우, 비즈머니(선충전)에는 캠페인 예산의 10% 수수료가 부과되며 (VAT별도), 후불머니에는 캠페인 예산의 15% 수수료가 부과돼요. 
광고 상품별 자세한 금액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디스플레이광고 상품 전체 리스트 (👉광고 센터에서 신청 가능)
  구분 프로젝트 유형 진행 단계 노출 영역 추천 point 구좌 수

평일

단가

휴일

단가 

1 메인콘텐츠 All
(펀딩 /프리오더/
스토어)
오픈예정 단계
~
프로젝트 종료일
Mobile 앱/웹
메인 홈
* 상단 노출
: 4, 9, 13, 14, 18, 19, 24, 29번
구좌
대규모 서포터 모집을 기대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상품이에요. 8 구좌 100만원 80만원
2 멀티콘텐츠

 

Mobile 앱/웹
메인 홈
* 중간 노출
: 33, 34, 38, 39, 42, 45, 48,
51, 54, 57, 60번 구좌
와디즈 내 주목도가 높고, 서포터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에서 프로젝트를 반복적으로 노출하여 효과적인 주목도 상승/프로젝트 유입을 달성할 수 있어요. 11 구좌 50만원→
런칭가
30만원
40만원→
런칭가
24만원
베스트(실시간 랭킹)+친구+구독 영역
3

오픈예정

패키지

 

 

펀딩 /
프리오더
Only
오픈예정 단계 오픈예정 홈
  • 알림신청자를 빠르게 모으고 ʻ인기 프로젝트’가 되어 보세요.

  • 노출 수 대비 전환율이 높아, 인기 높은 광고 패키지에요.
6 구좌 30만원 24만원
오픈예정 리스트
4

펀딩 패키지

 

프로젝트 오픈~프로젝트 종료일 펀딩 홈
  • 프로젝트 진행 중반~후반 기간 서포터 모집에 속도를
    내 보세요.

  • 프로젝트 참여를 목적으로 유입한 서포터에게 홍보할 수 있어요.
6 구좌 40만원 30만원
펀딩 리스트
5

앱 메인 팝업

All
(펀딩 /
프리오더/
스토어)
오픈예정 단계
~
프로젝트 종료일
Mobile 앱
최초 진입 팝업
와디즈 앱을 켜면 가장 먼저 노출되는 팝업 지면에 홍보가 가능하며 카테고리 관심사 타겟팅이 진행됩니다. 3 구좌 100만원 80만원
6

멀티 보드

 

Mobile 앱/웹
메인 홈: * 상단 ~ 중간 노출
: 8, 16, 28, 36번 구좌 
  • 메이커 페이지로 랜딩할 수 있어, 앵콜 프로젝트의 대세감을 어필함과 동시에 프로젝트 유입/팔로우까지 유도할 수 있어요.

  • 서포터가 자주 방문하는 동선에서 매력적인 광고 소재로 시선을 사로잡아 보세요.
4 구좌 50만원→
런칭가
30만원

40만원→
런칭가

24만원

프로젝트 상세페이지 하단+마이와디즈 상단 영역
7

추천 콘텐츠

Mobile 앱/웹: 같이 보면 좋은 프로젝트
& 와디즈 추천 프로젝트

PC: 같이 보면 좋은 프로젝트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내 프로젝트 추천 영역 최상단 리스트에서 서포터에게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인지시킬 수 있어요. 3 구좌 30만원 24만원

 

  • 1일 노출 (CPT) 기준 단가입니다.
  • (VAT 별도) 광고 집행일 기준 5영업일 이내 광고 취소를 할 경우 환불 기준에 따라 취소 수수료율이 발생됩니다. (개정 일자 2024. 5. 16)
  • 메인 콘텐츠 / 멀티 콘텐츠 / 멀티 보드 광고의 경우, 모바일 웹 메인 홈에서 노출 순서가 1구좌씩 앞당겨집니다. (ex. 모바일 앱 : 4번 구좌부터 노출, 모바일 웹 : 3번 구좌부터 노출)
  • 24/05/02부터 프리오더 패키지 상품이 폐지되었습니다.

 

푸시 광고 단품 구분 (👉광고 센터에서 신청 가능)
구분 노출/발송 타켓 적용 타겟팅 단가
카카오톡 푸시 정기 푸시 (남/여) 메인 20만 명

성별 타켓팅

(남/여 택1)

300만원
썸네일 60만원
FAN 푸시 메인 10만 명 와디즈 고관여
FAN 타겟팅
250만원
썸네일 60만원
단독 1만 푸시 1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90만원
캐러셀 푸시 20만 명 와디즈 고관여 유저 타겟팅 180만원
캐러셀 푸시+쿠폰 결합 230만원
와디즈 앱 푸시 2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80만원 →
런칭가 40만원

 

푸시 광고 패키지 구분 (👉신청폼에서 신청 가능) 
구분 노출/발송 타켓 적용 타겟팅 추천 point 단가
리타겟팅패키지 리마인드 메시지(문자 광고) 최대 2,400건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유저에게 3시간 후 문자 광고 발송

  • 서포터의 유입 및 프로젝트 참여를 효과적으로 확보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후 이탈했던 잠재 고객에게 문자 광고를 발송하여 즉각적인 펀딩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정가 120만원→
패키지가 110만원
카카오톡 단독 1만 푸시 1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리타겟팅 올인원 패키지 리마인드 메시지(문자 광고)

최대 2,400건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유저에게 3시간 후 문자 광고 발송
  • 푸시 광고 2종과 결합하여 서포터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후 이탈했던 잠재 고객에게 문자 광고를 발송하여 즉각적인 펀딩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정가 160만원→
패키지가 130만원

 

와디즈 앱 푸시

2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카카오톡 단독 1만 푸시 1만 명

 

  • 1회 발송 / 1회 노출 기준 단가입니다. (VAT 별도)
  • 광고 집행일 기준 5영업일 이내 광고 취소를 할 경우 환불 기준에 따라 취소 수수료율이 발생됩니다. (개정 일자 2024. 5. 16)
  • 카카오톡 푸시 메인 영역의 경우 최소 집행 조건 ( 알림신청자 100명 이상 또는 프로젝트 달성액 1천만원 이상 )이 선정 과정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 24년 4월 4일 푸시 광고가 개편되었으며, 와디즈 푸시 광고의 경우 평일/주말 광고비 단가가 동일합니다. 

 

👉 광고/비즈센터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습니까?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문의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