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디즈 광고 수수료 디스플레이 광고와 푸시 광고의 경우, 상세 상품별로 금액이 달라요. 타겟 광고의 경우, 비즈머니(선충전)에는 캠페인 예산의 10% 수수료가 부과되며 (VAT별도), 후불머니에는 캠페인 예산의 15% 수수료가 부과돼요. 광고 상품별 자세한 금액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디스플레이광고 상품 전체 리스트 (👉광고 센터에서 신청 가능) 구분 프로젝트 유형 진행 단계 노출 영역 추천 point 구좌 수 평일 단가 휴일 단가 1 메인콘텐츠 All(펀딩 /프리오더/스토어) 오픈예정 단계~프로젝트 종료일 Mobile 앱/웹메인 홈 * 상단 노출: 4, 9, 13, 14, 18, 19, 24, 29번구좌 대규모 서포터 모집을 기대할 수 있어,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상품이에요. 8 구좌 100만원 80만원 2 멀티콘텐츠 Mobile 앱/웹메인 홈 * 중간 노출: 33, 34, 38, 39, 42, 45, 48,51, 54, 57, 60번 구좌 와디즈 내 주목도가 높고, 서포터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에서 프로젝트를 반복적으로 노출하여 효과적인 주목도 상승/프로젝트 유입을 달성할 수 있어요. 11 구좌 50만원→런칭가30만원 40만원→런칭가24만원 베스트(실시간 랭킹)+친구+구독 영역 3 오픈예정 패키지 펀딩 /프리오더Only 오픈예정 단계 오픈예정 홈 알림신청자를 빠르게 모으고 ʻ인기 프로젝트’가 되어 보세요. 노출 수 대비 전환율이 높아, 인기 높은 광고 패키지에요. 6 구좌 30만원 24만원 오픈예정 리스트 4 펀딩 패키지 프로젝트 오픈~프로젝트 종료일 펀딩 홈 프로젝트 진행 중반~후반 기간 서포터 모집에 속도를내 보세요. 프로젝트 참여를 목적으로 유입한 서포터에게 홍보할 수 있어요. 6 구좌 40만원 30만원 펀딩 리스트 5 앱 메인 팝업 All(펀딩 /프리오더/스토어) 오픈예정 단계~프로젝트 종료일 Mobile 앱최초 진입 팝업 와디즈 앱을 켜면 가장 먼저 노출되는 팝업 지면에 홍보가 가능하며 카테고리 관심사 타겟팅이 진행됩니다. 3 구좌 100만원 80만원 6 멀티 보드 Mobile 앱/웹메인 홈: * 상단 ~ 중간 노출: 8, 16, 28, 36번 구좌 메이커 페이지로 랜딩할 수 있어, 앵콜 프로젝트의 대세감을 어필함과 동시에 프로젝트 유입/팔로우까지 유도할 수 있어요. 서포터가 자주 방문하는 동선에서 매력적인 광고 소재로 시선을 사로잡아 보세요. 4 구좌 50만원→런칭가30만원 40만원→런칭가 24만원 프로젝트 상세페이지 하단+마이와디즈 상단 영역 7 추천 콘텐츠 Mobile 앱/웹: 같이 보면 좋은 프로젝트& 와디즈 추천 프로젝트 PC: 같이 보면 좋은 프로젝트 프로젝트 상세 페이지 내 프로젝트 추천 영역 최상단 리스트에서 서포터에게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인지시킬 수 있어요. 3 구좌 30만원 24만원 1일 노출 (CPT) 기준 단가입니다. (VAT 별도) 광고 집행일 기준 5영업일 이내 광고 취소를 할 경우 환불 기준에 따라 취소 수수료율이 발생됩니다. (개정 일자 2024. 5. 16) 메인 콘텐츠 / 멀티 콘텐츠 / 멀티 보드 광고의 경우, 모바일 웹 메인 홈에서 노출 순서가 1구좌씩 앞당겨집니다. (ex. 모바일 앱 : 4번 구좌부터 노출, 모바일 웹 : 3번 구좌부터 노출) 24/05/02부터 프리오더 패키지 상품이 폐지되었습니다. 푸시 광고 단품 구분 (👉광고 센터에서 신청 가능) 구분 노출/발송 타켓 적용 타겟팅 단가 카카오톡 푸시 정기 푸시 (남/여) 메인 20만 명 성별 타켓팅 (남/여 택1) 300만원 썸네일 60만원 FAN 푸시 메인 10만 명 와디즈 고관여FAN 타겟팅 250만원 썸네일 60만원 단독 1만 푸시 1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90만원 캐러셀 푸시 20만 명 와디즈 고관여 유저 타겟팅 180만원 캐러셀 푸시+쿠폰 결합 230만원 와디즈 앱 푸시 2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80만원 →런칭가 40만원 푸시 광고 패키지 구분 (👉신청폼에서 신청 가능) 구분 노출/발송 타켓 적용 타겟팅 추천 point 단가 리타겟팅패키지 리마인드 메시지(문자 광고) 최대 2,400건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유저에게 3시간 후 문자 광고 발송 서포터의 유입 및 프로젝트 참여를 효과적으로 확보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후 이탈했던 잠재 고객에게 문자 광고를 발송하여 즉각적인 펀딩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정가 120만원→패키지가 110만원 카카오톡 단독 1만 푸시 1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리타겟팅 올인원 패키지 리마인드 메시지(문자 광고) 최대 2,400건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유저에게 3시간 후 문자 광고 발송 푸시 광고 2종과 결합하여 서포터의 참여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방문 후 이탈했던 잠재 고객에게 문자 광고를 발송하여 즉각적인 펀딩 참여를 유도할 수 있어요. 정가 160만원→패키지가 130만원 와디즈 앱 푸시 2만 명 집행 프로젝트 맞춤 고관여 타겟팅 카카오톡 단독 1만 푸시 1만 명 1회 발송 / 1회 노출 기준 단가입니다. (VAT 별도) 광고 집행일 기준 5영업일 이내 광고 취소를 할 경우 환불 기준에 따라 취소 수수료율이 발생됩니다. (개정 일자 2024. 5. 16) 카카오톡 푸시 메인 영역의 경우 최소 집행 조건 ( 알림신청자 100명 이상 또는 프로젝트 달성액 1천만원 이상 )이 선정 과정에 추가될 수 있습니다. 24년 4월 4일 푸시 광고가 개편되었으며, 와디즈 푸시 광고의 경우 평일/주말 광고비 단가가 동일합니다. 👉 광고/비즈센터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습니까? 예 아니요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문의 등록 관련 문서 와디즈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타겟 광고 예산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나요? 와디즈 정산은 언제되나요? 와디즈 입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펀딩 패키지 광고가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