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하기 접수 시 어떤 조치가 있나요?

신고하기를 접수하면 담당부서에서 신속히 확인한 후 조치 절차를 마련해요. 

와디즈는 신고 접수된 서포터님의 의견에 진심으로 귀기울이며, 신속하고 투명하게 신고 내용에 대한 조치를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신고하기" 가 접수되면 다음과 같이 확인 및 조치가 진행됩니다.

  1. 신고 요건 검토 
    와디즈는 신고가 접수되면 요건과 내용을 확인합니다. 필수 사항에 대한 허위 기재나 중요 정보 누락으로 요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신고는 무효 처리되며, 추가 근거 자료가 부족한 경우에는 근거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사실확인
    신고 요건을 충족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신고 내용은 새소식을 통해 공지될 수 있으며, 피신고인에게 신고 내용 및 근거 자료를 전달하여 3영업일내 새소식 공지를 통해 소명하도록 요청합니다. 특정 사유로 새소식 소명이 어려운 경우, 해당 사유와 함께 소명 자료를 와디즈에 제출 가능하며, 커뮤니티 정책 위반 신고는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3. 후속 조치 
    와디즈의 후속 조치 절차는 피신고인의 소명 내용 및 사실 확인에 기반하며,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릅니다.
    1) 프로젝트 임시 중지 또는 기간 연장
    2) 프로젝트 취소 및 환불
    3) 게시물 삭제 또는 이용 제한
    4) 조건부 프로젝트 진행에 관한 확약서 수취

  4. 관련 공지
    신고 요건을 충족하거나 분쟁이 발생한 경우, 와디즈는 신고 내용과 사실 확인 요청 사실에 대하여 공지할 수 있으며, 신고인이 근거 자료를 제출한 경우 해당 내용에 대하여도 함께 공지할 수 있습니다.

✅ 와디즈 신고 정책

 

 

도움이 되었습니까?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문의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