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스토리 작성 시 참고할 수 있는 광고 심의 가이드가 있나요?

네, 스토리 및 광고 콘텐츠 작성 시 광고 심의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작성해 주세요. 

 

✅ 와디즈 광고 심의 가이드

프로젝트를 진행 시, 광고 심의 가이드를 반드시 확인하고 스토리 내용을 작성해 주셔야 해요.
광고 심의 기준은 펀딩·프리오더·스토어 프로젝트의 스토리, 프로젝트 제목, 대표 이미지뿐만 아니라 와디즈 광고 콘텐츠 전체에 적용됩니다.
광고 심의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내용이 발견될 경우, 와디즈는 메이커님께 광고 수정을 요청하거나, 필요시 와디즈에서 광고 게시를 중단할 수 있어요. 

아래는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공통 기준입니다. 

  • 거짓/과장의 표시 광고
    • 광고 내용과 제품·서비스의 실제 내용이 다르거나 사실을 지나치게 부풀려 소비자의 합리적인 선택을 방해하는 광고
    • 사용 불가 표현 : 세계 최초, 업계 최초, 국내 최초, 세계 유일, 국내 유일, 유일무이, 원조 등 
    • 사용 불가 표현 예시
      • "우리 제품은 국내에서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보조제입니다!" 
      • "한 달 사용만으로 10kg 감량이 가능합니다!"


  • 기만적인 표시 광고: 소비자를 속여 이익을 취하려는 의도가 있는 광고 
    • 사용 불가 표현 예시
      • "우리의 크림은 100% 자연 원료만을 사용하여 피부를 완벽하게 개선해 줍니다!" (실제로는 화학 성분이 일부 포함되어 있는 경우)


  • 비교·비방적인 표시 광고
    • 비교 대상 및 기준을 분명하게 밝히지 않거나, 다른 사업자 등의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하여 객관적인 근거가 없는 내용으로 표시· 광고하거나 불리한 사실만을 광고하여 비방하는 광고
    • 사용 불가 표현 예시
      • "우리의 신발은 A 브랜드 보다 더 편안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 " B 업체의 제품은 효과가 없습니다!"
      • " 우리의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머리카락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저작물을 부단으로 사용하는 표시 광고 (지식 재산권 표시·광고)
    • 사용 불가 표현 예시
      • 타인의 저작물을 허가 없이 사용하는 광고 
      • 타인의 유명한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여 제품 광고를 제작하는 경우 
      • 브랜드 상품과 유사한 문구를 사용한 경우
      •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사진이나 이름을 소속사 또는 연예인 개인에게 동의를 받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 등 

  • 그 외, 심사 단계에서 확인되지 않은 제품과 서비스의 기.효능과 증빙 
    •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과나 성능을 확인할 수 없는 주장이나 증빙을 제공하는 광고 
    • 사용 불가 표현 예시
      • "우리의 에너지 음료는 체력과 기운을 100% 회복시켜줍니다!" (실제로는 이에 대한 과학적인 증빙이 부족함)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아래의 상세 가이드라인을 참고하여 콘텐츠를 작성해 주세요. 

 

👉 광고/비즈센터 바로가기

도움이 되었습니까?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문의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