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로젝트 리워드의 배송 지연이나 분실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나요?

배송 과정 중 발생하는 분실, 지연, 파손 등의 책임은 메이커에게 있으며, 서포터의 국가에서 발생하는 반입·통관 이슈는 서포터가 책임지게 됩니다.

 

해외 배송은 각 국가의 제도와 규정에 따라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각 단계별 법적 책임 주체를 명확히 인지하고 사전에 충분한 준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 반출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메이커에게 있습니다.

  • 리워드를 해외로 보내는 과정(출고, 포장, 택배사 인계, 수출신고 등)에서 발생하는 분실, 파손, 지연 등의 사고에 대한 대응 및 서포터 CS 처리 책임은 메이커에게 있습니다.

  • 배송 사고 발생 시, 메이커님이 환불 또는 교환 등 직접 대응이 필요합니다. 

  •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상황이 해당됩니다.

    • 배송 중 파손된 제품에 대한 환불 또는 재배송

    • 택배사의 트래킹 정보 누락 또는 오배송에 따른 대응

    • 해외 현지로 발송된 이후 장기 지연 발생 시 서포터 안내

 

 

 

✅ 반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서포터의 책임 하에 처리됩니다.

  • 리워드가 해외에 도착한 이후, 서포터의 국가 통관 규정 또는 주소 오류 등으로 인한 반입 실패는 서포터 책임입니다.

  • 이 경우 환불 및 재배송 의무는 메이커에게 없으며, 프로젝트 내 “반입불가 시 환불 불가” 고지문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이 경우는 다음과 같은 사례가 포함됩니다.

    • 수입이 금지된 품목 주문

    • 통관서류 미제출

    • 주소 오류 또는 장기 부재

    • 과다 수량 주문으로 인한 상업용 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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