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국가와 메이커 간 분쟁 발생 시, 국가별 대응 기관 연락처는 제공되나요?

와디즈는 배송 국가와 메이커 간 발생할 수 있는 분쟁에 대해 국가별 대응 기관의 연락처를 별도로 제공하지는 않지만, 배송, 환불, 리워드 관련 문제에 대해 메이커와 함께 협력하여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 메이커는 타깃 국가의 기본 수입 규정, 통관 정책 및 소비자 보호 관련 대응 기간을 사전에 확인하고, 해당 국가의 반입 규정에 맞는 리워드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국가별 반입 규정을 사전에 확인함으로써, 제품의 폐기, 반송, 세금 부과 등과 같은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분쟁 발생 시 적용되는 법률은 일반적으로 판매자가 위치한 국가(즉, 대한민국 법)의 법률을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이는 와디즈 플랫폼을 통한 거래는 한국 내 전자상거래로 간주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한민국 법이 적용됩니다. 

  • 다만, 통관 또는 소비사 보호와 관련된 문제로 인한 제품 폐기, 반송, 세금 부과 등은 현지 법률이 우선 적용될 수 있습니다.

  • 국가별 반입 기준에 따라 통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원칙적으로 서포터의 책임이 됩니다.

  • 특히, 수입 금지/제한 품목, 리튬 배터리, 건강기능식품 등 민감 품목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메이커는 서포터 CS 대응을 위해 국가별 반입 규정을 반드시 사전 확인하고, 프로젝트 페이지에 관련 고지 문구를 명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었습니까?

또 다른 질문이 있으십니까? 문의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