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포터가 남긴 1:1 문의 메시지는 실시간 채팅이 아닌, 메이커가 직접 확인하고 답변해야 하는 메시지입니다.
메시지를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하지 않으면 서포터의 불만족으로 인해 메이커 신뢰지수에 부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리워드 발송 처리 후 서포터의 환불 기간까지도 서포터의 메시지를 수시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 배송지 · 옵션 변경 등 결제 이후에도 1:1 문의가 자주 발생합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종료될 때까지 다음과 같은 문의가 자주 인입됩니다.
이러한 문의는 서포터 경험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 리워드 배송지 변경 요청
- 리워드 옵션 변경 요청
- 배송 일정 문의
- AS(교환·불량·파손 등)관련 문의
✅ 1:1 메시지 답변 시, 서포터에게는 알림이 자동 발송됩니다.
메이커가 1:1 문의에 답변을 등록하면, 해당 서포터에게는 자동으로 알림이 발송되어 즉시 답변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불확실한 답변은 오히려 서포터에게 혼선을 줄 수 있으므로, 사실 확인 후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프로젝트 종료 전까지는 서포터가 직접 [마이와디즈]를 통해 배송지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경로를 서포터에게 안내해 주세요.
- 배송지 변경 경로: [마이와디즈] → [펀딩+] → 참여내역 → 프로젝트명 클릭 →배송지 변경
- 단, 프로젝트가 종료된 이후에는 서포터가 직접 배송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메이커의 상황에따라 변경이 가능한 시점이라면 메이커님께서 서포터로부터 전달받은 배송지로 직접 발송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지 변경 경로: [마이와디즈] → [펀딩+] → 참여내역 → 프로젝트명 클릭 →배송지 변경
📌 1:1 메시지 확인 시 유의사항
- 실시간으로 페이지의 내용이 업데이트 되지 않기 때문에 메이커님께서 직접 주기적으로 페이지를 새로고침하셔야 합니다.
- 반복 문의 방지를 위해, 문의에 대한 응답은 가급적 24시간 이내 처리를 권장드립니다.
배송일정, A/S, 리워드옵션 또는 리워드 옵션 변경은 메이커의 상황에 따라 가능하나, 서포터와 약속한 내용과 다르게 처리될 경우 메이커 정책 위반 소지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